[경상매일신문] ‘스포레 위크’ 캠핑ㆍ낚시의 모든것 한자리에
페이지 정보
본문
영남권 최대 캠핑&낚시 페스티벌 ‘2022 스포레 위크(SPOLE WEEK)’가 26~28일까지 엑스코에서 250개사 5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.
대구에서 2009년부터 시작한 ‘스포레위크’ 전시회는 캠핑과 낚시를 주력으로 매년 중독성있는 레저산업을 접목하여 개최하고, 대구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.
‘스포레 캠핑페어’에서는 대한민국 NO.1 캠핑커뮤니티 캠핑퍼스트(초캠)이 캠핑파트너로 참가해 캠핑입문자 또는 초보캠퍼에게 적합한 용품을 전시한다. 대구 캠핑유통의 메카 제라산업에서는 국내 자체생산 스토브와 스노우라인, 폴라리스, 자칼, 노마드 등 국민 캠핑브랜드를 선보인다. 이외에도 도그독, 캠핑문, 벨락, 세이즈, 캠피스트, 캠핑오너스, 아버아웃도어 등 캠퍼들의 감성을 자극할 캠핑용품을 전시·판매한다.
캠핑카 맛집이라고 불리는 ‘스포레 캠핑페어 RV특별관’에서는 스페이스모빌, 콤마, 신화트레일러, 김앤김캠핑카, 캠프마스터, 훼미리캠핑카, 제일모빌, 한울캠핑카, 영남캠핑카, 휴먼캠핑카, 퍼스트RV, 저너럴RV, 라온캠핑 등 국내에서 유명한 캠핑카, 트레일러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하여 캠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.
(사)한국낚시협회가 주최하는 ‘대구낚시엑스포’에서는 대구낚시유통의 중심 코러낚시에서 브랜드홍보관을 운영해 아피스, NS, 천류, 바낙스, 은성사, 강원산업, 픽토리, JS컴퍼니 등 낚시유명브랜드 제품을 홍보 및 전시할 계획이다. 행사 후원기관인 한국스포츠피싱협회는 우리나라의 세계스포츠 피싱강국으로 도약과 대중화를 목적으로 ‘낚시 캐스팅스포츠 시연 및 강연회’를 운영한다.
‘2022 스포레위크’의 부대행사로는 국내 최대 캠핑커뮤니티 캠핑퍼스트(초캠)와 콜라보이벤트를 진행하고, 강철부대 출연으로 유명한 방송인 최영재, 김민준이 27일 오후 2시 ‘강철맨 팬사인회’를 진행(주관:리비스타)하며, 대구 캠퍼들의 성지 제라산업과 함께 ‘제친소’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.
이밖에도 대구시민 무료체력 테스트를 진행하고, ‘프리미엄 골프용품특별관‘을 운영하며, 선착순 SNS이벤트, 참가사 현장이벤트 등 수많은 경품이벤트가 스포레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.
2022 스포레위크를 총괄하는 주최사 ㈜더페어스 이인근 부장은 “스포레위크는 지난 15년간 수많은 지역 유통채널과 캠핑, 낚시 브랜드들의 가교역할을 해왔고, 대구시민들의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아왔다”며 “캠핑과 낚시를 처음하는 초보들의 관점에서 기획을 했고, 취지에 부합하는 부대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,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”고 밝혔다.
스포레 캠핑페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가능하며, 입장료는 3000원이다.
출처 : 이태헌 기자